대봉감따는시기, 맛있게 따먹는 방법은?
대봉감따는시기, 알아보고 맛있게 따먹자!
대봉감 수확 시기 체크하기
대봉감은 보통 10월 중순부터 11월 초순 사이에 수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시기에는 대봉감이 완전히 익어서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죠.
감나무에 달린 대봉감을 보면 대부분이 주황빛을 띠고 있는데, 이때가 바로 수확할 때입니다. 만약 감이 너무 늦게 수확하면 나무에서 떨어져 상하기 쉽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를 잘 체크해야 합니다.
대봉감 따는 방법 익히기
대봉감을 따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아침 이슬이 마른 10시 이후에 수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위나 적과를 이용해 감의 꼭지 부분을 살짝 자르면 됩니다.
높이가 있어 닿기 어려운 감은 긴 막대기나 잠자리채를 이용해 따는 것도 좋습니다. 감을 따면서 상처가 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다뤄야 하며, 수확한 감은 부드러운 천이나 종이로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봉감 보관법 및 활용법
수확한 대봉감은 서늘한 곳에 신문지를 깔고 보관하면 됩니다. 이렇게 보관하면 감이 천천히 익어 홍시로 변하게 됩니다.
또한 80% 정도 익은 대봉감을 냉동실에 보관하면 아이스 홍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아이스 홍시는 간식으로도, 음료로도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대봉감은 단맛이 강해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곶감이나 홍시, 대봉감 주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대봉감 주스나 대봉감 에이드는 달콤하고 상큼해 가을 시즌 음료로 제격이죠.
대봉감 따기, 한번 도전해보세요!
대봉감은 달콤하고 영양가도 풍부해 가을철 대표 과일로 손꼽힙니다. 이번 가을, 직접 대봉감을 따서 맛보는 것은 어떨까요? 적절한 시기에 따서 보관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익혀보세요. 가족, 친구들과 함께 대봉감 따기 체험을 하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거예요.
댓글